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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표 전등은 1년 이내에는 무료로 AS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저처럼 서비스센터 등에 연락하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들은 그냥 새로 사버리는 것이 편할 수 있지만, 이번 기회에 포스팅을 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굳이 수고스럽게 서비스센터에 AS를 신청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제 후기를 잘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1. 구입한 지 5개월 만에 전등이 나가버렸다.
지난 4월에 안방의 LED 전등이 나가버려서 번개표 LED 50W 전등을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전구보다 밝아서 매우 좋았었는데요. 그런데, 사용한 지 약 5개월이 채 되지 않아 전구가 나가버렸습니다. 통화를 하던 중 갑자기 탁 소리와 함께 어두워진 것이죠. 배선을 다시 연결해보았지만 여전히 작동을 하지 않아서 재구매를 할까 고민을 하다가 1년 이내에는 무료 AS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AS를 신청했습니다.
2. 번개표 AS 절차
AS 절차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따라오신다면, 새로 주문하는 것보다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1566-2718)에 연락을 합니다.
- 평일 09:30 ~ 17:30까지 운영 / 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13시 ~ 14시
- 별도로 버튼을 누르지 않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 상담원이 바쁠 경우에는 연락을 주겠다고 하며, 해당 번호로 회신을 원하면 1번을 누르고, 다른 번호로 회신을 원하면 2번을 누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저는 1번을 누르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10분 정도 지나서 상담원의 연락이 왔습니다.
- 상담원에게 전구가 나갔다고 설명을 하면, 상담원은 제품번호를 요구합니다. LED 전등에 부착된 스티커를 확인하시면 되는데, 전등을 떼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이미지 참조)
- 상담원은 접수가 됐다고 하며, 수신용 휴대폰 번호를 문자로 보내줄 테니 구매 영수증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구매 영수증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모든 절차가 완료됐으며, 배송을 기다리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번개표 LED 전등에 부착된 스티커를 찍은 사진입니다. 노란색 박스로 표시한 제품 코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제조년월은 2021년 12월이니 제조로부터 1년이 되지 않았다는 것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 구매일로부터 1년 AS가 된다는 사실을 유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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